요리리뷰

맛있고 건강한 칼슘만땅 멸치볶음 만들기 간단레시피

RDTS 2023. 12. 10. 10:23
728x90
반응형
SMALL

냉장고에 놀고 있던
마른 멸치로 맛있는 밥도둑 밑반찬 만들기


오늘은 집에 밑반찬이 떨어진
관계로 칼슘보충 멸치볶음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ㅋㅋㅋ


냉장고에 안전하게 저장되어 있던
비싼 명품멸치입니다.
사이즈와 컨디션이 멸치볶음하기
아주 딱입니다.


일단 멸치를 채반에 올려서
잡스러운 부스러기들을
속 시원하게 털어버립니다.


마른 생강입니다.
생강은 잘 상하기 때문에
잘 말려서 냉동보관해 놨다가
물에 뿔려서 쓰면 아주 편리합니다.


아침마다 그냥 주워 먹던
호두도 들어갈 준비 해줍니다.


잡스러운 부스러기 날려버린
멸치를 웍에 넣어서 약한 불로 살살 ~~
수분 좀 날려주고
잠시 다른 곳으로 옮겨주세요.


냉동마늘은 물에 넣어두면
금방 녹아요.
적당히 슬라이스 쳐줍니다.


카놀라유에 마늘과 생강을
먼저 구워주세요 색이 맛있게
변한다 싶으면
바로!!!


마른 멸치 투입!!


프로 요리사답게 촥촥
웍질을 해주어서 마늘생강기름으로
코팅해주세요.


그다음 준비해놓은 호두를
거침없이 넣어주세요.
ㅋㅋㅋ


너무나도 신선한
강원도 시골에서 가지고 온
꽈리고추도 준비했습니다.


작은 꽈리는 그냥 쓰고
큰 꽈리는 반으로 썰어서
투입시킵니다.


물엿 적당히 넣어주시고
촥촥 다시 웍질 합니다.
맛깔나게 통깨도 뿌려줍니다.


다른 양념은 안 들어갔어요.
멸치 자체가 짭짤하잖아요!?
재료 본연의 맛!!
제가 추구하는 요리 ㅋㅋ
아! 마지막에 들기름 살짝 둘러주세요.


진짜 간단하고 건강한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아요!!!
진짜 맛있습니다.
의심하지 마세요ㅋㅋㅋ
밥한공기순삭보장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