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지난해 160억 영업손실 매출 구조 변화 재도약 위해 사업다각화
아이스크림 에듀는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러닝 시장에서 경쟁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신형 학습기 도입을 추진했다. 또 유아부터 초중등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콘텐츠를 전면 업그레이드하며 경쟁력 강화에 힘썼다.
주력 분야인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교과서 추진, 오프라인 학원 개원, 출판, 글로벌 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한 신 사업도 진행했다. 아이스크림 에듀 오프라인 학원인 문해와수리는 지난해 12월 출판사업인 아이스크림 북스는 올해 1월 본격 출범했다. 글로벌 사업으로는 미국 대학 입시 플랫폼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스크림 에듀는 지난해 투자를 바탕으로 올해 실적 개선을 위해 아이스크림 홈런과 타 업체 간 제휴를 확장하고 콘텐츠 성장 통해 전 부분 경쟁력을 지속해 끌어올릴 방침이다 또 광고비 신규 모집 비용 효율화 운영 비용 개선을 통해 손익 구조에 변화를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시작한 오프라인 학원과 출판사업의 안정화 미국 대학 입시 팸플릿 상반기 출시 등을 통해 매출 다각화를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스크림 에듀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실적을 개선하고 신 사업 부분은 전체 매출 중 20% 비중을 차지할 수 있도록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