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데이터 AI 대장주 팔란티어 마이크로소프트보다 인공지능에서 우위

by RDTS 2024. 4. 3.
728x90
반응형
SMALL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팔란티어 AI 분야 마이크로소프트 넘어설 듯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는 前 NBA 스타 팟캐스트 출연해서 “빅데이터 기업 팔란티어가 세계에서 가장 큰 AI 기업 될 것”이라고 하였다. 팔란티어는 전체 고객 33% 성장하였고 5분기 연속 순이익중이다.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의 CEO이자 ‘돈나무 언니’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캐시 우드가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캐시우드는 팔란티어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큰 AI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며 “심지어 마이크로소프트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고 평가했고 인공지능(AI) 분야에선 마이크로소프트를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

반응형


관련 업계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지난달 전 NBA 스타 안드레 이궈달라와 에반 터너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출연해 AI 분야에서 떠오르는 기업 중 하나로 팔란티어를 소개했는데 실제 팔란티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는 동안 네 번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인 팔란티어 인공지능 플랫폼(AIP)을 출시했었고 유명 AI 기업에 많은 자금이 흘러가는 동안 이에 뒤지지 않는 개발 성과를 내놓고 실적을 올리고 있었다..

팔란티어는 마이크로소프트보다 더 많은 AI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최근에는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상용화하기 위해 부트캠프라는 몰입형 세미나를 개최하기 시작했으며 이 행사에서 잠재 고객은 팔란티어의 다양한 제품을 시연하고 AI를 중심으로 한 사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팔란티어는 지난해 전체 고객 기반을 33% 성장시킨 가운데 상업 고객 수는 무려 44% 증가. 또한 팔란티어는 일반회계(GAAP) 기준 5분기 연속 플러스 순이익을 기록. 주가매출비율(P/S)은 25.3으로 비싸게 형성돼 있지만 사상 최고치에 비해선 35% 낮은 수준이다.

캐시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 AI는 게임과 개인용 컴퓨팅 등 전체 사업 중 일부에 불과하다”며 “팔란티어는 끊임 없이 AI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 기술이 DNA에 내재돼 있다”고 강조했다.
 
 
팔란티어의 시장가지와 본질에 대해서 알고싶다면
 

클릭 ⬇️  ⬇️  ⬇️  ⬇️  ⬇️ ⬇️  ⬇️  ⬇️ 클릭

팔란티어의 시장가치와 본질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