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리뷰

미국산 냉동 등심 새우살 맛있게 스테이크 만들어 먹기

by RDTS 2023. 12. 8.
728x90
반응형
SMALL


등심스테이크 & 새우살스테이크
간단 레시피


요즘같이 어려운 시국에는ㅋㅋ
저렴한 냉동 소고기로ㅋㅋ
친구네 정육점에서
미국산 냉동등심 2센티로 컷팅해서
구매해 왔어요ㅋㅋ



한우에서 볼 수 있는 마블링이라고는
찾을 수 없는 비주얼
이놈을 맛있는 스테이크로
간단하게 요리해볼까 합니다.

냉장고에서 천천히
냉장해동한 후에
핏물을 키친타월로 닦아줍니다.
그리고 다시 냉장숙성 잠시해주고요~
수분기를 날려줄게요.



다시 꺼내서 시즈닝을 할 건데
맛있는 아랫등심이라
새우살과 알등심을 일단 분리했어요.

올리브유는 없으니 식용유를
골고루 처발라주고
소금과 통후추를 드륵드륵 갈아서
잘 발라줍니다.

다시 냉장고 고고씽
맛있게 먹을라면 정성과 기다림이
기다림의 미학 ㅋㅋ
배고프면 다 맛있어!!!ㅋㅋㅋㅋㅋ



또다시 냉장고에서 꺼내서
실온에 잠시 고기의 체온을
올려줄게요.

버터도 없으니 ㅋㅋ있는 게 뭐냐..ㅋㅋ
다시 식용유 뿌려주고 고기투척



쌘 불로 양쪽 적당히 구워서
조금이나마 남아있을 육즙을
지켜줍니다.

그다음에 가스불을 중불로
30초씩 5번 정도!?
뒤집어 주세요.ㅋㅋㅋ
냄새가 아주 죽여줍니다.



짠!!
미국소 고기맛이 좋구만요
한우만큼 아니지만 그냥 먹을 때보다
가격 3배는 상승한 맛!!
개인적으로 새우살 넘흐 맛있어요.
등심은 아랫등심추천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