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리뷰

맛있는 제육볶음 만드는방법 간단레시피 돼지목살요리 집밥

by RDTS 2023. 7. 10.
728x90
반응형
SMALL


제육 맛집 찾다가
내가 만든 제육볶음!!
건강한 한 끼 먹기


국내산 목살 1킬로
냉동실에서 어제 빼놓았더니
자연해동이 아주 잘되었습니다.
핏기를 키친타월로 잘 닦아줍니다.


통마늘 한 통 반을
거침없이~~


다지고 다지고
다진 마늘 만들기
요리할 때 바로 다지면
더 맛있어요!


잘 다진 마늘을
그냥 다 넣어버립니다.
ㅋㅋㅋ


고춧가루 3 숟가락!!!


통후추 굵직하게 갈아서
반숟가락! 정도
고추장
두 숟가락 반
참기름
두 숟가락
간장
두 숟가락
물엿 두 숟가락
이렇게 하면 간단 제육볶음 만들기
준비 끝!!!


이제 마지막 작업
위생장갑 끼고
사정없이 주물럭!!
막 주물러주세요.
연육 작용은 덤입니다.
ㅋㅋㅋ


통에 담아서 냉장고로 ~
요즘 1일 1식 중이라
점심에 먹을 겁니다.
그때까지 잘 숙성되겠지요!?
ㅋㅋㅋ


고기가 뭔가 찰져 보여요!!
양념도 잘 밴 거 같고~
이제 조리를 어떻게 하느냐면
기름 살짝 두르고
제일 쌘 불로 색이 변할 때까지
잘 익혀줍니다.


익어가는 사이에
야채 바로 준비!!
저는 쑥갓, 통마늘, 고추, 대파
추가로 준비했어요~!
양파가 집에 없는 게 아쉽네요~!!


다진 마늘이 듬뿍 들어갔지만
마늘은 건강에 좋으니까
통마늘로 한통정도 같이
볶아줍니다 ㅋㅋㅋ


중간에 물 자작하게 쪼금
넣어주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나머지 야채들 한방에 투입!!


이제 볶고 싶은 만큼
눈치껏 계속 볶아주세요.
ㅋㅋㅋㅋㅋ


짠!!
간단하게 완성된 제육볶음
아주 건강한 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참 쉬죠잉~


아...  사 먹는 제육볶음보다
맛있네요...
제육볶음!!
건강하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