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리뷰

비건 쿠키 만들기

by RDTS 2023. 1. 13.
728x90
반응형
SMALL

비건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일단 재료들을 싹 다 꺼내 봤습니다~~!!
비건 쿠키를 만들기 위해서
글루텐 프리한 아몬드 파우더, 버터, 설탕 대신 비정제 사탕수수, 계란 3알 , 건자두, 미숫가루, 쑥가루, 아몬드, 호두 등등 그냥 이것저것 꺼냈어요
저는 전문가는 아니니까~ㅋㅋ


버터를 적당량 녹여서 사탕수수도 적당량...ㅋ
소금 조금 ㅋㅋㅋ 감으로 때려 박았어요.
베이킹파우더도 넣어주고요.
베이킹파우더 쓰니까 전문가 느낌ㅋㅋㅋ
계란 3알 젓가락으로 열심히 풀어서
전문가 느낌을 살리기 위해 스덴!? 스테인리스그릇에!? 부어 버렸어요!
아 몰라 ㅋㅋ 어차피 들어갈 거니까 다 넣어버려요!!


그다음은 비건 쿠키를 위한
글루텐 프리한 아몬드 파우더를
채반에 툭툭 치면서 통과시킵니다.
이유는 잘 모름... 뭉치지 말라고 하는 건가?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소통하고 싶습니다. ㅋㅋㅋ


암튼 이렇게 저렇게 했더니
이렇게 반죽이 그럴싸~~ㅋ


절반정도 덜어놓고 나머지에
자연에서 채취해서 며칠인지는 모르지만
말려서 방앗간에서 빠온 쑥가루를
넣습니다. ㅋㅋ 어머니가 주신 거임 ㅋㅋ
이게 엄청 빡세요 숟가락 휘어 버리는 줄...


결국 반죽은 끝났습니다.
랩 씌어서 냉장고에
1시간 휴지 했었던 거 같은데 ㅋㅋ


암튼 반죽에 미쿡산 건자두, 캐나다산!? 호두, 캐나다산!? 아몬드 올려서
완성!



다 끝난 듯 나머지는 오븐이...
주방에 있는 가스 오븐입니다.
처음 써봤어요.
10년은 된 거 같은데 완전 새삥



이건.... 무슨 비주얼이 ㅋㅋㅋ
엄청 그럴싸 ~~




부풀어 올라서 꽉 찼음ㅋㅋ
많으면 좋고 커지면 좋지 ㅋㅋ
배부르니까



재미있네 만드는 거 초딩 때 만들기 하는 느킴ㅋㅋㅋ
우후훗


진짜 맛있어요.
내가 만든 거라 그런가 ㅋㅋ
사실 몇 개는 밑에 조금 타버림ㅋㅋㅋ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